데이터손실시 주의요령 > 포렌식/데이터복구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포렌식/데이터복구 가이드

포렌식/데이터복구 가이드

데이터손실시 주의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작성일17-08-04 07:26 조회10,938회 댓글0건

본문

데이터 손실시에는 침착하게 복구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실하지 않은 작업을 서두르지 말고 관련 정보를 모두 취합 한 후 자신있는 안전한 작업부터 실시해야합니다. 만약 자신이 없을 경우는 전문업체의 조언을 구하거나 의뢰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숙지하셔야 할 것은 일반 컴퓨터 A/S기사 등 다른 사람에게 모든 것을 맡기지 말고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는 다시한번 생각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arrow.gifFile 복구용 소프트웨어 사용시에 주의할 것
 손실된데이타 원본하드에 설치를 하면 복구율이 떨어지는 제일큰 원인이 되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전기적/기계적 문제를 바로 잡아야 하는 경우에는 치명적인 문제를 유발합니다.대부분의 File복구용 소프트웨어들이 Hardware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가정하여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arrow.gifNORTON 등의 디스크유틸리티는 절대 사용하지 말 것
 이런 프로그램은 복구용 프로그램이 아니며 오류를 복구하는 유틸입니다. 정상적인 HDD도 이런 프로그램으로 인해 데이터가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항상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arrow.gif전원 공급을 자제할것
 특히 긁히는 소리 탁탁치는 소리가 날 경우 전원을 공급하게 되면 핵심 구성품들이 더 심하게 파손되어 복구작업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arrow.gif하드가 긁히는 소리가 날 때
 이때는 즉시 전원을 끄고 다시 전원을 켜는 무리한 행동을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데이터를 영영 잃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전문업체에 복구의뢰를 하셔야합니다.
arrow.gif포맷이나 파일과 디렉토리가 삭제 되었을 때
 삭제시에는 새로운 Software를 Install하거나 다른 File을 저장하지 말아야합니다. 이것이 복구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arrow.gif파티션을 새로 설정했을 때
 복구를 위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포메을 하시면 복구율은 더떨어집니다.
arrow.gif하드를 떨어 뜨렸을 때
 이때는 전원을 공급하지 말아야 한다. 혹 공급했어도 소음이 발생되면 즉시 전원을 차단해야 합니다. 하드를 떨어 트리면 헤드와 디스크가 CRASH되므로 모터를 회전한다는 것은 치명적인 손상을 의미합니다
arrow.gif바이러스에 감염 됐을 때
 백신을 사용하면 복구가 되지 않는 것들이 있으므로 바이러스 정보를 확인후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전화: 02-705-5822 | 팩스: 02-6442-0746 | 주소: (14319)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190, A동 14층 1414호 (소하동, 광명G타워)
대표: 조대희 | 사업자등록번호: 214-88-0057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대희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9:8)
Copyright © www.bomnetworks.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