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전화번호가 포털에 검색된다? 추적해 보니 한미마이크로닉스 게시판 문제로 드러나 > 보안뉴스 / 트렌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안뉴스 / 트렌드

보안뉴스 / 트렌드

내 전화번호가 포털에 검색된다? 추적해 보니 한미마이크로닉스 게시판 문제로 드러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작성일22-07-15 15:18 조회1,434회 댓글0건

본문

 

 

대형 하드웨어 업체 한미마이크로닉스의 고객 게시판을 통해 전화번호가 일부 노출되는 일이 발생했다. 공격자들이 이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위험해질 수 있는 사건이지만, 다행히 현재는 게시판이 닫혀 문제가 더 확산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과할 수 없는 해커들의 정보 조합 능력


해킹 공격이 하루에도 수도 없이 일어나고 새로운 공격 기법들이 매일 쏟아지는 때이지만, 최초 공격은 거의 항상 피싱 혹은 소셜 엔지니어링 기법으로 구성된다. 또한, 특정 인물을 표적으로 하는 스피어피싱 공격 역시 날이 갈수록 예리해지고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오래 전부터 해킹 공격자들이 컴퓨터와 장비만이 아니라 사람의 심리마저 잘 유린하는 자들이라는 설명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최근 사이버 공격자들은 사소하게 보이는 정보들을 조합하고 추적하여 자신이 공격하고자 하는 단체나 인물에 대한 숨겨진 통찰을 이끌어내는 데에 능숙하며, 이를 통해 당하는 사람은 속을 수밖에 없는 피싱/스피어 피싱 공격을 수행해낸다. 예를 들어 훔친 비밀번호를 통해 애완견 이름을 유추하고, 그 이름을 가지고 소셜미디어나 블로그 게시글을 검색해 해당 인물의 가족과 친구들까지 샅샅이 알아내는 식이다. 표적의 쇼핑 이력이나 거주지 주소도 당연히 ‘숨겨진 통찰’을 이끌어내는 데에 도움이 된다. 


원본출처 :  내 전화번호가 포털에 검색된다? 추적해 보니 한미마이크로닉스 게시판 문제로 드러나 (boan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전화: 02-705-5822 | 팩스: 02-6442-0746 | 주소: (14319)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190, A동 14층 1414호 (소하동, 광명G타워)
대표: 조대희 | 사업자등록번호: 214-88-0057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대희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9:8)
Copyright © www.bomnetworks.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