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19년2학기 산업보안전문인력 신입생 모집 > 세미나 / 행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세미나 / 행사

세미나 / 행사

인하대, 2019년2학기 산업보안전문인력 신입생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게시판관리자 작성일19-06-29 08:25 조회4,408회 댓글0건

본문

인하대, 핵심기술 유출 막는 산업보안전문인력 양성 신입생 모집

 
         

산업보안 거버넌스 학과 신입생 모집 공고 포스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하대가 우리나라 핵심 기술 유출을 막고 산업스파이와 해커 등으로부터 산업정보를 지켜내는 산업보안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산업보안 거버넌스 대학원 과정 개설

인하대는 최근 ‘산업보안 거버넌스’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고 함께 할 첫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강의는 오는 9월 시작됩니다.

관련 문의

:인하대 산업보안 거버넌스 학과(032-860-7951, 319223@inha.ac.kr)

대학원 신입생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산업보안이란?

산업보안은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지능형 로봇 등과 같은 첨단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함께 기술 보안, 기술 유출 방지 등이 강조되면서 크게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산업보안 거버넌스학과 세부과정

세부 과정으로 ‘산업보안 법‧정책’과 ‘산업보안 경영’, ‘산업보안 공학’을 운영합니다.

전문가들이 강의를 맡아 수준 높은 지식을 전달합니다.

또 여러 분야를 통합한 강의로 유연하면서도 융합된 사고의 틀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먼저 산업보안 법과 정책, 운영 체계 등은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들을 비롯해 행정학과와 정책대학원, 경영대학원 교수님들이 맡으시며 산업경영공학과와 컴퓨터공학과 교수님들, 산업보안 현장 전문가분들이 이 분야 핵심 기술을 강의한다고 합니다.

전공 활동 범위

대학원 과정을 거친 학생들은 국가차원에서의 산업보안 법‧정책 전문가 업무가 가능하고 산업별 위험진단과 예방, 보안사고 대응, 기업보안을 책임지는 산업보안 경영자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 산업보안 소프트웨어 개발과 보안관제 업무를 담당하는 산업보안 공학 전문가로도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장학 프로그램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원 특별 장학금 수여와 같은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명승환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님 말씀

산업보안 거버넌스 학과를 맡은 명승환 인하대 행정학과 교수님께서는 “국가 핵심 기술이 다른 나라로 빠져나가는 것은 그 나라의 재산과 힘이 유출되는 것과 같다”며

인천시가 발표한 ‘4차 산업혁명 대응 기본계획’에 따라 항공, 항만, 첨단자동차 등 융‧복합산업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인하대가 키워내는 산업보안 전문 인력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전화: 02-705-5822 | 팩스: 02-6442-0746 | 주소: (14319) 경기도 광명시 소하로 190, A동 14층 1414호 (소하동, 광명G타워)
대표: 조대희 | 사업자등록번호: 214-88-00572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대희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고후 9:8)
Copyright © www.bomnetworks.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